킹덕's 두뇌활동

후려치기 본문

창작활동/-일상

후려치기

킹덕 2022. 10. 28. 13:38

오래전 글을 섰던 기억이 있지만... 

얼마전 친구들과 술자리를 갖으며 한국의 평균이라는 대화를 했다.

친구들과 나는 가정을 꾸리고 애를 갖는 그런 나이대라서 술자리에서 종종 이런 주제의 대화를 하곤하는데

기본적으로 "애를 키우려면 이거 정도는 있어야 한다." 라는식의 대화였다.

나는 이런 후려치는듯한 대화를 좋아하지않는데 친구들의 여러가지 애를 키우는 혹은 낳는 조건들을 들으며 

우리나라의 문제점을 느낄수있었다.

첫번째로 주거, 아이를 키우기 위해선 자가로된 아파트가있어야 하고 그 아파트는 LH아파트가 아니여야 한다고 한다. 이유는 어릴때부터 차별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국 우리 나이에 결혼하고 애기를 낳아서 키우려면 자가로 브랜드 아파트에 사랑야한다고 한다.

두번째로 차, 아이를 낳고 키우면 짐이 많고 안전상의 이유때문에 대형급 세단이나 SUV가 필수라고 한다. 경차는 너무 작고 사고났을때 위험하며 애기 태우기 힘들다고한다.

세번째로 연봉, 대한민국 평균 연봉은 어느정도 이상이고 그 이상 받지않으면 살기 힘들고 애키우는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직업, 정규직이여야하고 남들이 알만한 회사여서 중소기업이면 안된다고 한다.

이 네가지 조건들을 이야기했었다.

우리나라는 뭐든 후려친다. 5%도 되지않을 명문대를 기준으로 잡고 5%도 되지않을 대기업을 기준으로 잡고 5%도 되지않을 사람들을 바라보며 남들을 비교한다. 

내 주변 많은 부부들이 전세나 월세로 시작을 해서 아이를 낳고 잘 살고있고 친구들이 말하는 평균이하의 연봉을 가지고 아이를 잘 낳아 키우고있다. 

"평균은 거짓말을 하지않는다.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것이다" 라는 통계학을 배울때 맨 처음 배우는 말이다.

실체를 보고 현실을 살아야한다.

'창작활동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의 대화  (0) 2022.11.15
바람  (0) 2022.11.07
나의 은사님  (0) 2022.10.28
적절한 시원함  (0) 2022.10.20
0점짜리  (0) 2022.10.04